살림 마켓 홍보물
살림 마켓 홍보물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정연정)은 서울시민의 ‘건강한 휴식(休食)’을 주제로 대방동 스페이스 살림에서 ‘살림 마켓’을 개최한다. 건강한 먹거리와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살림 마켓’은 6월 25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스페이스 살림 마당, 마을 부엌, 마을 서재 등 공간 곳곳에서 열린다. 전라남도 무안군과 경기도 안성시의 지역 농산물과 특산물을 선보이는 ‘로컬 마켓’도 준비되어 있으며, ‘로컬 마켓’은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마켓에는 스페이스 살림 입주기업,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시민 판매자 등 총 35개 부스가 참여해 건강한 재료로 만든 먹거리, 수공예품, 영유아용품을 선보인다. 식물성 간식, 우리 농산물로 만든 차 등 먹거리 외에도 비건 스킨케어, 제로웨이스트 소품, 안전한 식재료를 활용한 어린이 완구 등을 판매한다.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원데이 레스토랑’도 운영한다. ‘비건도 먹을 수 있는 그리스 음식’, ‘친환경 베이비 채소로 만드는 프리미엄 샐러드’, ‘순식물성 소스를 활용한 볶음요리’ 등 원하는 음식을 구매해 스페이스 살림 노천카페에서 맛볼 수 있다.

긴장을 완화하고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주목할 만하다. 국내 최초 명상어플 ‘마보’ 창업자 유정은 대표의 ‘마음챙김명상’, 소리로 마음을 치유하는 ‘싱잉볼 명상’이 진행된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보드게임데이’, ‘바쓰밤 만들기’, ‘나만의 힐링 조명 만들기’, ‘우리아이 치아건강을 위한 치카치카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힐링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은 선착순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스페이스 살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www.spacesallim.or.kr)

스페이스 살림 1층 마당에서는 2회에 걸쳐 ‘매직저글링 마술 공연’이 펼쳐진다. 신기한 마술과 스펙터클한 저글링 공연을 선보이고(16:00~17:00 / 18:00~19:00), 어린이 참여자들을 즐겁게 할 풍선 아트가 제공된다. 이번 마켓은 ‘건강한 휴식’을 주제로 하는 만큼,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물건을 담아갈 용기, 장바구니를 지참하는 것이 좋다.

정연정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주말 ‘살림 마켓’에 들러 건강한 식사와 쉼을 즐기면서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찾고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며, “스페이스 살림은 앞으로도 입주기업,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주제로 행사를 개최해 시민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